수출역량강화사업
해외심층시장조사
해외시장조사
해외전시회마케팅대행
Contact us
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 문의
02-582-6134
수출역량강화사업 문의
070-8224-6099
해외컨설팅, 행사 문의
02-582-6135

Home > 수출역량강화사업 > 해외심층시장조사

해외심층시장조사

개요

  • - 수출 타깃시장에 대한 심층적 시장조사를 통해 현지 시장상황을 정확히 파악, 현지 경쟁사 및 경쟁 제품에 대한 비교ㆍ 분석을 통해 업체 및 제품에 적합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
  • - 해외 지부를 활용한 전문 마케팅을 통해 제품을 홍보, 현지 유망 바이어의 관심도 및 요구사항을 철저히 분석함으로써 현지 진출 또는 수출이 실질적으로 가능하도록 상세 정보 제공

지원내용

타깃시장 진출타당성 조사, 유망바이어 조사, 제품평가, 경쟁력분석, 유망바이어 발굴, 인터뷰, 업체/제품 마케팅전략 수립, 전략국가 지사화 업무대행

지원절차

신청업체 면담, 진출 타당성 조사, 시장분석 및 제품 경쟁현황 조사, 바이어 발굴 및 인터뷰 조사, 결과 브리핑, 보완조사(사후관리), 최종보고서 제출, 마케팅 전략수립

※ 조사기간(3~6개월) 동안 업체에 정기적 보고서 제출

세부 지원내용

조사항목 세부내용
사전 컨설팅 · 신청업체 상담- 조사목적 및 배경 파악, 진출 타당성 조사
시장현황 분석 · 시장현황 분석
· 진출희망 국가의 무역현황
· 유통현황 분석
Target 시장 및
Buyer 정보
· Target시장 분석
· 유망 Buyer 조사
제품평가 · 제품평가(수명주기, 기술 및 가격평가, 제품디자인 평가)
· 관련 품목 취급 바이어 제품 반응, 구매의향 분석
· 관련 품목 취급 바이어 리스트 및 상세자료
· 바이어의 제품 개선 요청사항 분석
* 전문가 정성조사, 바이어 의견조회 & 인터뷰
경쟁력 분석 · 경쟁사 리스트 및 제품 판매 현황 분석
· 경쟁제품 취급/사용 바이어 발굴 및 리스트
마케팅 전략 · 업체/제품 현황 분석
· 강점 및 약점 분석
· 가격 책정 및 마케팅 전략
· 브랜드 관리 전략
· 유통 채널 전략
· 제품 현지화 전략
· 규격, 인증, 물류, A/S 관련 정보
· 해외 마케팅 관리 인력 활용 방안
* 업체/제품별 마케팅 전략 제시
마케팅 툴 검토 · 홈페이지 및 브로슈어 개선의견
· 광고 전략, 기타 마케팅 툴 활용방안
결론(최종보고서) ·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및 마케팅 전략 등 방법론 제시

※ 조사항목은 제품 및 업체 요청 등에 따라 변경 가능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