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> 수출역량강화사업 > 해외심층시장조사
해외심층시장조사
개요
- - 수출 타깃시장에 대한 심층적 시장조사를 통해 현지 시장상황을 정확히 파악, 현지 경쟁사 및 경쟁 제품에 대한 비교ㆍ 분석을 통해 업체 및 제품에 적합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
- - 해외 지부를 활용한 전문 마케팅을 통해 제품을 홍보, 현지 유망 바이어의 관심도 및 요구사항을 철저히 분석함으로써 현지 진출 또는 수출이 실질적으로 가능하도록 상세 정보 제공
지원내용
지원절차
※ 조사기간(3~6개월) 동안 업체에 정기적 보고서 제출
세부 지원내용
조사항목 | 세부내용 |
---|---|
사전 컨설팅 | · 신청업체 상담- 조사목적 및 배경 파악, 진출 타당성 조사 |
시장현황 분석 | · 시장현황 분석 · 진출희망 국가의 무역현황 · 유통현황 분석 |
Target 시장 및 Buyer 정보 |
· Target시장 분석 · 유망 Buyer 조사 |
제품평가 | · 제품평가(수명주기, 기술 및 가격평가, 제품디자인 평가) · 관련 품목 취급 바이어 제품 반응, 구매의향 분석 · 관련 품목 취급 바이어 리스트 및 상세자료 · 바이어의 제품 개선 요청사항 분석 * 전문가 정성조사, 바이어 의견조회 & 인터뷰 |
경쟁력 분석 | · 경쟁사 리스트 및 제품 판매 현황 분석 · 경쟁제품 취급/사용 바이어 발굴 및 리스트 |
마케팅 전략 | · 업체/제품 현황 분석 · 강점 및 약점 분석 · 가격 책정 및 마케팅 전략 · 브랜드 관리 전략 · 유통 채널 전략 · 제품 현지화 전략 · 규격, 인증, 물류, A/S 관련 정보 · 해외 마케팅 관리 인력 활용 방안 * 업체/제품별 마케팅 전략 제시 |
마케팅 툴 검토 | · 홈페이지 및 브로슈어 개선의견 · 광고 전략, 기타 마케팅 툴 활용방안 |
결론(최종보고서) | ·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및 마케팅 전략 등 방법론 제시 |
※ 조사항목은 제품 및 업체 요청 등에 따라 변경 가능함